전체 메뉴

blak&white

BLACK&WHITE
브랜드 유래

심볼마크

Black&White 심볼마크는 스코틀랜드의 명견인 테리어 종으로 까만 강아지는 용감하며 싸우기를 좋아하고 애교가 넘치는 스코티시 테리어(Scottish Terrier), 하얀 강아지는 부드러운 표정이 충만하고 청초한 느낌을 주는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West Highland White Terrier) 입니다.
현재 이 두 마리의 강아지를 모티브로 하여 일본 미쯔이상사에서 의류부분에 라이센스를 받아 동남아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골프웨어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Black감성을 상징

트렌드에 민감하며, 지적인 이미지 추가 / 기성 개념에 읽매이지 않고 대담한 스타일을 지향하는 "감성" 심볼

White 품성을 상징

의연하게 스스로를 통찰하는 강인함 / 사교적, 우호적이며 변치않는 가차를 사랑하는 "품성" 심볼
블랙엔화이트 스포츠웨어㈜
일본의 블랙앤화이트 스포츠웨어㈜는 종합상사인 미쯔이상사(三井物産)와 상표권자인 스코틀랜드의 U.D.C 및 일본의 킨분상사㈜ 3사가 합작으로 1983년 7월 설립된 회사입니다.
1978년 스포츠웨어㈜의 모회사인 킨분상사㈜가 당시 이탈리아에서 제조하고 있던 블랙앤화이트 스포츠웨어의 직수입품 도매로 시작해 2년 후 1980년에는 영국의 부케넌(Buchannan)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내 생산(상품기획은 모두 일본 오리지널)을 개시, 제조 및 도매회사로서 전개를 시작한 것이 출발점입니다. 당초 킨분상사㈜에서는 스포츠캐주얼로서 동종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었지만 1981넌 7월 판로를 골프웨어에 치중함과 동시에 일본의 프로골퍼 쿠라모토 마시히로씨를 이미지 캐릭터로 선정해 의상 전속 계약을 체결, 본격적으로 골프웨어 시장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제휴

일본에 있어서 스카치위스키는 매우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있고 또한 일본인은 스카치위스키 의 고향인 영국에 대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어 왕실, 귀속, 폴로, 럭비, 골프 등 의 언어를 연상합니다. 골프웨어의 신규 브랜드 개발에 착수함에 있어 블랙앤화이트 브랜드 와의 제휴를 생각했던 것도 이러한 디자인을 뒷밤침 해 줄만한 완고한 테마와 콘샙트를 찾아 냈기 때문입니다.
최종 소비자를 위해 어떤한 방법으로 올바르게 어필할 수 있는 상품제작을 할 것인가라는 명제에 대해 블랙앤화이트 = 위스키 = 영국 = 골프 = 고급스러운 이라는 연상을 유효하게 이용하고아울러 블랜앤화이트 두 마리 개의 귀여운 캐릭터와의 상승효과를 기대했던 것입니다.

디자인 프로덕션 전략

해외 고급브랜드를 라이센스에 의해 자국 내에서 제조 및 판매하는 일은 두 가지의 이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변 하는 패션 시장의 동향에 대해 시장 우선형의 디자인 및 생산체계가 잡힌 다는 점이며, 두 번째는 고급이미지를 유효하게 이용해 자국 내 브랜드에서는 도전이 심한 고급존으로의 전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브랜드 이미지 저하 및 바겐세일에 영향을 주는 대량생산 및 대량 판매형의 비즈니스는 지양 하며, 특히 스포츠웨어 시장에 따라 다니는 오버서플라이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의 실추로 부터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랙앤화이트 골프웨어도 이러한 메린트를 충분히 받아 들여 총체적인 전략을 구축하고 있습니다.